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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문가정보통 Specialist Colum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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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 비즈니스를 위한 소통의 기술 2017-10-25 08:48:17
    작성인 lachangup 조회:284    추천: 57

    조회수(246) | 답글(0)

    현대는 소통 사회다. 가정에선 가족간의 대화로 의사소통이 원활해야 하고 기업체도 소통기술이 있어야 사내업무는 물론이고 대외홍보와 판매가 잘 이루어진다. 

    비즈니스를 잘 운영하려면 경영자.관리자.실무담당자가 각자의 자리에서 의사소통을 잘해야 한다. 그리고 업무와 관련 있는 사내의 모든 사람들 그리고 거래 관계에 있는 모든 사람과의 원활한 소통기술이 필요하다. 

    비즈니스를 위해서 의사소통을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첫번째 의사소통을 잘하려면 자기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둘째는 대화를 하기 전에 시간여유를 가지고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다. 고객과 얼굴을 맞대고 나누는 대화 직원회의 세미나 영업회의 채용면접 거래처와의 상담 등을 하기 전에 메시지를 정확히 전달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해야 된다. 

    메시지는 간결하고 정확해야 하므로 짧은 미팅일수록 아이디어를 갈고 닦아야 한다. 세 시간 얘기를 하려면 곧바로 시작해도 되고 1시간 얘기를 위해선 1주일간 준비하고 15분간 얘기를 위해선 2주일 동안 준비하라는 말이 있다. 

    셋째는 대화는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고 몸 전체로 의사표현을 잘해야 한다. 즉 바디랭귀지를 잘 활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키가 큰 사람은 듣는 사람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자세를 낮게 잡아야 한다. 상대방에게 너무 가까이 붙어서 얘기하면 불편해하므로 적당한 거리를 두어야 하며 제스처를 너무 크게 하는 것도 불안감을 느끼게 한다. 

    넷째 목소리는 타고나는 것이지만 상대방과 대화 목적에 따라 음의 고저.크기.속도를 잘 조절해야 하고 상대방의 눈을 계속 주시하며 정확하고 긍정적인 단어를 사용해야 한다.

    김창수 공인회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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