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물지도검색매물리스트검색
  • top으로가기
    sqft ㅡ> 평
    평 ㅡ> sqft
    • 나의 쪽지함
    • 문의받은 리스트보기
    • 문의한 리스트보기
    • 등록한 매물리스트
    • 스크랩 매물리스트
  • 네이버까페
  • 네이버블로그
  • 오늘본매물

    오늘 본 매물이 없습니다.
    > 비지니스 홍보게시판 > 상세보기

    비지니스광고 게시판 Business Ad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성공한 뉴욕 세무법인 마크 강 대표, 가상화폐 세금 스타트업 성공적 론칭 화제 2022-02-04 13:03:07
    작성인 Cointelli 조회:177    추천: 5

     

     

     

    미국에서 세무법인을 세워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던 한인 회계사가 가상화폐 스타트업을 창업한데 이어 제품을 성공적으로 론칭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바로 뉴욕의 Right Tax Service(RTS, righttaxservice.com) 마크 강(Mark kang) 대표의 이야기입니다.  

     

    스탠퍼드 박사 후 연구원, 뉴욕 세무법인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다

     

    마크 강 대표는 카이스트에서 물리학 박사 학위를 마친 뒤 스탠퍼드 대학에서 박사 후 연구원 과정을 밟기 위해 미국으로 건너왔습니다. 물리학 분야의 전문가가 세금 관련 산업에 관심을 갖게 된 동기는 작은 데서 시작했습니다. 스탠퍼드 재학 당시 세금 보고를 위해 세무사를 찾던 중 믿고 맡길 만한 세무사를 찾는 것이 무척 어려웠습니다. 이에 본인이 직접 세무 공부를 하여 본인뿐만 아니라 지인과 직장 동료들의 세금 보고까지 도와줬습니다. 본격적으로 공부한 결과 세무사 자격증에 이어 미국 공인 회계사 자격증(AICPA)까지 취득했습니다. 

     

    마크 강 대표는 주변 분들의 세금 신고의 불편 사항을 들으며 회계사로 커리어 전향을 결심합니다. 사람들을 직접 만나 도움을 주는 일에서 연구원 시절 느껴보지 못한 기쁨과 보람을 느낀 것이 결심을 굳히는 데 결정적이었습니다. 

     

    마크 강 대표는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모든 세금 혜택을 얻을 수 있게 하자’는 제1원칙을 세우고 빈틈없는 업무, 투명한 프로세스, 완벽한 절세를 위한 Perfect Save Service를 제공하였습니다. 특히 복잡할 뿐 아니라 개편이 잦은 미국 세법을 정확히 연구하여 고객들의 세금 보고를 안전하게 도와주었습니다. 더불어 한국의 세무 전문 변호사와의 협업을 통해 해외 금융 계좌 보고 역시 정확하게 진행하여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세무법인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가상화폐 세금 보고 스타트업 창업

     

    마크 강 대표는 2021년 고객들과 세무 상담을 진행하면서 가상화폐 세금 신고 분야 역시 상당한 불편함이 있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미국 가상화폐 투자자들은 당장 2022년부터 가상화폐 거래에 대해 세금 신고를 해야 하지만 믿을만한 업체가 없었습니다. 

     

    가상화폐 세금 신고를 돕는 업체들이 속속 등장했지만 고객 경험 측면에서 엉망인 곳이 많았습니다. 특히 거래소 데이터를 가상화폐 세금 시스템과 연결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고, 힘들게 데이터를 가져와도 데이터 누락 등 품질 문제가 많았습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가격이 큰 부담이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홍보하는 업체들도 정작 서비스를 제공받은 막판에 예상하지 못한 추가 비용을 요청하는 등 숨겨진 비용들이 많았습니다. 

     

    고객 입장에선 가상화폐 세금 신고가 완전히 새로운 영역입니다. 처음 해보는 분야이기 때문에 세금 신고를 위한 리포팅을 준비하면서 질문이 많이 생깁니다. 하지만 고객 서비스 센터가 제대로 갖춰진 곳이 없다 보니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일들이 많다는 불만도 끊이지 않습니다. 일부 챗봇 시스템을 갖춘 곳이 있어도 실시간으로 대응이 안됐습니다. 

     

    마크 강 대표는 이러한 모든 문제와 불편사항을 해결하고자 자신이 그동안 쌓아왔던 세금 관련 지식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코인텔리(Cointelli, cointelli.com)라는 가상화폐 세금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을 2021년 6월 창업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8개월 동안 가상화폐, 세금, 블록체인, 빅데이터, 핀테크, 인공지능, 머신러닝 전문가를 영입해 차원 높은 고객 경험과 편리함과 신뢰성을 갖춘 제품 개발에 매진하였습니다. 특히 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들 정도의 전문가 집단을 갖췄습니다. 애플, 구글, 아마존, 세일즈포스, 삼성, 베인앤컴퍼니, 지멘스, 골드만삭스, IBM 출신의 재원들이 마크 강 대표의 비전과 뜻을 같이 하여 합류했습니다. 

     

    그 결과 2월 1일 공식 제품을 출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시장에 진입해 있는 경쟁 업체들이 수년간 준비했던 제품을 불과 8개월 만에 출시한 쾌거를 이룬 것입니다. 출시 전 베타 테스트를 거쳐 이미 제품 안정성과 정확성에 대한 검증을 마쳤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특히 고객들이 불편함을 호소했던 정확도, 편리성, 유용성, 가격 네 가지를 모두 만족시킨 제품입니다. 우선 세금 신고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러를 자동으로 리뷰하고 수정하는 기능을 갖춰 고객들이 가장 정확하고 편리한 가상화폐 세금 보고서를 준비할 수 있게 했습니다. 터보택스와 쉽게 연결될 뿐만 아니라 고객이 한번의 시도에 완벽한 보고서를 만들 수 있도록 여러 회계사와 인공지능 전문가들이 참여했습니다. 또한 주요 거래소 및 월렛 회사들과의 거래 데이터를 몇 번의 클릭만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센터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은 업체들과는 달리 가상화폐 세금 보고 스타트업에서는 최초로 24/7으로 운영되는 CS 센터를 구축하여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코인텔리는 업계 최저 가격인 49달러에 최대 10만번의 가상화폐 거래 내역까지 세금 보고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2월 한 달 간은 코인텔리 방문 고객 전원에게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추천 시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20% 추가 할인이 제공됩니다. 

     

    이미 뉴욕에서 세무법인으로 큰 성공을 거둔 마크 강 대표가 가상화폐 세금 분야에서도 얼마나 큰 성공을 거둘지 업계 모두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참고: 코인텔리 웹페이지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