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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 사업체 보험의 중요성 2017-10-25 08:50:40
    작성인 lachangup 조회:266    추천: 53

    사업체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중요한 안전장치

    요즘 같은 불경기에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사업주들은 사업체 보험과 종업원 상해보험의 보험료가 부담스럽기만 하다. 사고 한번 안 나는 데 보험료만 꼬박꼬박 내다보니 당연히 돈 아까운 생각이 들기 마련이고 보험을 취소할 까라는 갈등을 겪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사업체 보험은 사업체를 안전하게 지켜주는 아주 중요한 안전장치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무보험 상태로 영업하는 한인 사업체들은 미국과 같이 각종 소송이 빈번히 발생하는 나라에서 언제 어떤 불의의 사고가 일어나 영업장의 문을 닫아야하는 사태가 발생할지 모를 불안한 상태에 놓여있는 것이다. 

    물론 업소가 위치한 건물의 소유주가 필수적으로 보험가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보험을 들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자신의 비즈니스를 보호하는 차원에서 보험가입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인식이 요구된다. 

    실제로 고객과의 각종 소송으로 인해 경제적 정신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거나 심한 경우 사업체의 문을 닫는 사례들이 우리 주변에 결코 적지 않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사업체가 필요로 하는 보험들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비즈니스 보험과 종업원 상해 보험이다. 이 두 가지를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 데 비즈니스 보험은 고객을 상대로 한 것이고 종업원 상해보험은 종업원을 상대로 한 것임을 구분해야 한다. 

    우선 비즈니스 보험은 손해배상(Liability) 보험과 재산(Property) 보험으로 구성되는 데 우선 손해배상 보험은 영업중에 발생하는 각종 배상 책임에 관한 것이다. 

    예를들어 영업장에서 고객이 미끄러져 다쳤다거나 아이들이 뛰어놀다 다쳤다면 고스란히 업주의 책임으로 간주하므로 비즈니스 보험이 이를 커버하게 된다. 

    재산보험은 업체의 재산을 보호하는 것으로 화재가 일어나 업소가 전소됐을 경우 내부의 시설과 재고물품들을 배상해주는 내용으로 보면 된다. 

    물론 보험의 내용에는 보다 자세한 항목들이 들어가게 되며 비즈니스의 종류에 따라서도 커버리지 항목이 달라진다. 

    세탁소의 경우에는 고객이 맡긴 옷에 대한 커버리지가 필요하고 리커스토어의 경우에는 판매한 주류로 인해 발생한 사고가 업주의 책임으로 돌아왔을 때 이를 보상하는 내용이 포함되며 자동차 정비소는 고객이 맡겨 놓은 차가 공장에서 파손됐을 경우에 대비한 커버리지를 갖고 있어야 하는 것이다. 

    설명을 조금 추가하자면 사업체가 어떤 사고를 당해 보험을 사용해야할 때 보험회사 측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내용은 바로 고의성 여부라는 점이다. 

    보험회사가 무조건 가입자의 실수로 인한 상대편의 피해를 배상해 주는 것이 아니라 사고에 업주의 고의적인 책임이 있다고 판명됐을 경우에는 배상을 거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업체 배상 보험은 어디까지나 고의가 아닌 사고로 타인에게 손해를 입혔을 경우 보험 보상이 이뤄지게 됨을 잊지 말아야 한다. 

    종업원 상해보험은 이전에 설명한 바대로 사업체에서 고용한 직원들이 업무와 관련된 사고로 다쳤을 경우 이를 배상하는 보험이다. 

    이 보험은 종업원을 단 1명이라도 고용한 사업체들은 모두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돼있는 것으로 이를 지키지 않고 있다가 수천 수만 달러의 벌금을 문 다음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가입하는 한인 사업체들이 적지 않다. 

    현재 보험에 가입된 한인 사업주들도 과연 업체의 종류와 성격에 맞는 보험 커버리지를 갖고 있는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알렉스 한 토마토 보험 대표
    ▶문의:(213)503-65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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